본문 바로가기

미스테리/인물 미스테리

퍼블릭 에너미 존딜린저 미스테리

 

 

 


 

 공공의적 존딜린저 미스테리  



영화 퍼블릭 에너미 (공공의 적) 의 배경이 된

미국의 대공황 시기


그리고 그 길고 긴 어두운 터널을

불법적으로 헤쳐나가는 한 사내가 있었습니다.


그 사내의 이름은 존 딜린저


( 경찰들은 그를 공공의 적이라 불렀습니다 )

 

 

당시 불안했던 공권력을 비웃기라도 하듯

그는 은행을 마음껏 털며 의적행세 까지 하고 다녔죠


 

 

 


그러다 혹여 교도소에 잡혀들어가더라도

다시 탈출하는 신출귀몰함은

경찰들의 눈에 가시였을겁니다


아 ~ 돈을 받아먹은 경찰들은 제외해야겠군요

존 딜린저 덕에 주머니가 두둑했을테니깐

 

 

그런 존 딜린저가 1934년 7월 싸늘한 시체로 발견됩니다.

​영화를 보고 나오다 사살된것인데,


미국 역사상 최고의 공공의 적이었던 그의 죽음 치곤

약간 허무하기까지 한 사건이었습니다.

그래서 존 딜린저의 죽음에 대해

의혹을 품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는데

그 썰을 한번 풀어볼까 합니다

 

 

​공공의 적 존딜린저 죽음 의혹 1


사살된 시체의 눈은 밤색

존 딜린저의 눈은 파란색


이래서 다른 사람일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.

사람이 죽으면 눈색깔이 변한다는

과학적인 사실 관계라도 있는걸까요?

 

 

​공공의 적 존딜린저 죽음 의혹 2


시체는 만성 류머티스 환자였습니다.

하지만 존 딜린저는 아니었죠


만약 그가 만성 류머티스 환자였다면

해군에는 입대조차 하지 못했을테니까요

 

 

공공의적 존딜린저 죽음 의혹 기타

실제 존 딜린저보다 키도 크고 뚱뚱했습니다.

거기다 총상또한 발견되지 않았죠.

즉 딜린저의 시체가 아니었다는

추측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왜 경찰은 그 시체를

존 딜린저라고 우겼을까요?


 

 


추측 1 : 판단미스


FBI가 딜린저라고 발표했으나

확인결과 존 딜린저가 아니었다.

​하지만 번복할순 없었다.


추측 2 : 존 딜린저 도피


당시 그는 사랑에 빠졌었고

돈도 벌만큼 번 딜린저는 이제

편안한 생활을 하고 싶었을지 모른다.


딜린저에게 뒷돈을 받은 경찰이

한두명도 아니었을테니

시체를 바꾸는것쯤은 당시에는

일도 아니었을지 모른다.